3E

도미니언의 생각 DOMINION ENGLISH SPEECH

Home   >   도미니언의 생각   >   3E

3E

이미지명

1. 쉬워야 합니다! (Easy)

‘쉽다’의 또 다른 표현은 ‘부담이 없다’는 겁니다. 부담이 없을 때 나타나는 좋은 효과들이 참 많이 있죠.
먼저 우리 아이들이 부담 없이 어학원에 올 수 있게 됩니다. 교실에 들어갈 때에도,
선생님들과 마주할 때에도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아이들은 영어 학습을 시작하기도 전에 미리 긍정적 학습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이러한 긍정적 학습 자세는 무엇보다도 학습과 집중력을 극대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시간/장기간 지속 가능한 학습이 될 수 있게도 도와줍니다. 책상 앞에서 완전히 몰입하여 자신에게 주어진 학습 목표를 이루게 되면, 학습자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됩니다. 승부욕이 강하거나, 어린 학습자일수록 이런 감정들은 더욱 충만해지죠. 만족감과 성취감은 영어 학습을 롱런(Long-learn)할 수 있도록 도와는 가장 핵심 사항입니다. 바람직하게도 학습 동기 부여가 이런 긍정적 감정에서부터 출발하니까요.

2. 재미있어야 합니다! (Enjoyable)

무엇을 하든 재미가 있다면 그 결과는 말할 필요도 없겠죠. 쉽다는 의미와 같은 맥락에서 이해하면 재미 역시 학습 동기 부여 차원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어린 학습자들일수록 억지가 아닌 ‘스스로’ 재미를 붙여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수법과 교재/교구들이 필요합니다. 재미가 있으면 흥미가 생기고, 흥미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단계로 발전할테니까요. 유의미한 영어 학습을 지속하는 동력 역시 영어에 재미를 붙일 때 가능하게 됩니다.

3. 효과가 있어야 합니다! (Effective)

아무리 쉽고 재미있게 영어학습을 오랫동안 했다고 하더라도 결국 영어를 못한다면 배움의 의미가 퇴색되겠죠. 그래서 쉽고 재미있게 하는데도 좋은 결과를 낳게 된다면 그 학습법이야 말로 최상의 학습법이 될 겁니다. 우리 도미니언에서 생각하는 좋은 학습 결과는 ‘실생활에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실용영어의 완성’에 두고 있습니다. 그게 시험 성적이든, 입시든, 어느 분야에서 종사하든 상관없이 평생 사용 가능한 영어 실력의 달성을 추구합니다. 영어는 목적이 아닙니다. 영어는 ‘수단’입니다. 영어를 유창하게 사용하게 되면 하고자 하는 목표가 생겼을 때 그것을 좀 더 효과적으로 성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