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 프로그램 DOMINION ENGLISH SPEECH

Home   >   훈련 프로그램   >   Speech

Speech

이미지명

“Speech가 정답이다!”

보통 Speaking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원어민과의 회화 수업을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
원어민 수업이 Speaking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이 과연 영어를 거의 처음 접하는 초등 학습자들에게도 효과가 있느냐는 물음에는 선뜻 답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초등 학습자들이 아직 영어로 자기 생각을 표현할 ‘준비’가 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모국어인 한국어로 자기 생각을 표현하기도 힘들어 하는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외국어인 영어로 자기 생각을 말하기란 초등 학습자들에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영어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이야기거리 (What to speak)’가 있어야
하고, 또 다른 하나는 ‘말하는 법 (How to speak)’을 알아야 합니다. 초등학생들이 영어로 말하려고 할 때를 상상해 보세요.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겠는 데 어떻게 영어로 자기 생각을 표현 할 수 있겠습니까? 한 마디로 난감한 상황인 거죠.

그래서 도미니언에서는 이런 학습자들에게 ‘Speech’라는 틀을 선제공해 줍니다. 즉, Speech의 말하기 틀 속에 ‘무엇을 말할 것인가’와 ‘어떻게 말할 것인가’를 미리 알려 주는 겁니다. 그렇게 하면 학습자들은 ‘영어’ 자체만 고민하고 연습하면 됩니다. 말하기 연습이 수월해 집니다.

또 하나 ‘Speech’의 장점은 일방적으로 많이 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회화 수업에서는 말할 ‘상대’가 있어야 하지만, ‘Speech’ 수업에서는 말할 상대 없어도 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Speech’의 장점은 ‘서론-본론-결론’처럼 말하기의 순서도가 있어서 영어로도 논리 정연하게 자기의 생각이나,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말을 하는 차원을 뛰어넘어 논리적으로 혹은 설득력 있게 의사 전달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