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 프로그램 DOMINION ENGLISH SPEECH

Home   >   훈련 프로그램   >   Dialogue

Dialogue

이미지명

“몸이 기억하는 회화!”

머리속에서 생각한 후 말하는 영어가 있다면, 회화(Dialogue)는 머리속에서 생각함과 동시에 입에서 발화해야 하는 영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지체 없이 표현해야 하는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몸이 먼저 반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반복 연습을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죠.

회화(Dialogue)는 패턴 Drill이 상황 속 영어와 접목되었을 때 가장 효과적으로 습득되게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직장 생활과 관련된 영어, 가정주부라면 집이나 마트와 관련된 영어가 가장 이해하기 쉽게 습득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어린 학습자들이 좋아하고 관심 갖고 있는 주제와 상황들로 접근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TV 프로그램, 학교나 학원과 관련된 것들, 그리고 친구나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것 등이 여기에 해당되겠죠.

‘First things first’라는 말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을 먼저 하라는 뜻이죠. 사용 빈도가 낮은 어려운 표현들을 익히는 것보다는, 사용 빈도가 높으면서도 쉬운 핵심표현을 먼저 배우고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어린 학습자들은 빨리 익히지만 또한 빨리 잊어버리기 때문에, 쉽고 사용 빈도가 높은 표현들을 선별하여 집중적으로 훈련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훈련 받으면 머리가 아닌 ‘몸’이 기억을 하고 반응을 합니다.